티켓예매 방법 / 예약취소 및 환불, 변경 등 아임쇼 이용자들이 자주하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. 이용 전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임쇼의 FAQ를 꼭 확인해 주세요. 이곳에서 확인할 수 없는 사항은 문의게시판을 통해 알려주세요.
1. 예약
예약방법을 알고 싶어요.
–
- 원하는 공연의 관람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세요.
- 연락가능한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.
- 결제를 진행하면 이메일로 구매확인증이 발송됩니다.
- 담당자가 구매 확인 후 입력하신 핸드폰 번호로 예약번호 또는 모바일 바우처를 발송해 드립니다.
- 현지 공연장 입구(티켓박스)에서 예약번호 또는 모바일 바우처를 제시한 후 입장합니다.
결제를 완료했습니다. 바우처 혹은 예약번호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?
–
구매 즉시 바로 확정되며 예약번호가 담긴 모바일 바우처는 담당자가 구매확인 후 발송해 드립니다.
영업일 오후 5시 이전에 결제를 완료하였을 경우, 입력하신 핸드폰 번호로 예약번호가 당일 발송됩니다. 오후 5시 이후의 결제 건은 다음 영업일에 예약번호가 발송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주말/공휴일 등에 결제한 예약건은 영업일에 순차적으로 예약번호가 발송됩니다.
구매 확인메일을 받지 못했습니다.
–
스팸함을 확인해 주세요. 스팸함에서도 메일을 찾을 수 없다면, 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구매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나요?
–
구매 즉시 예약은 바로 확정되지만, 별도의 예약번호 혹은 바우처가 있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. 아임쇼 담당자가 구매확인 후 예약번호 혹은 바우처를 핸드폰 번호나 카카오톡으로 발송해 드립니다.
구매 당일 바로 사용을 원합니다.
–
당일 이용을 원할 경우, 영업일 오후 5시 이전까지 결제를 완료하셔야 합니다. 담당자가 구매 확인 후 예약번호 혹은 바우처를 보내드립니다. 공연시간이 임박해 있다면 구매 후 문의게시판이나 카카오톡을 통하여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세요.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바우처는 출력 후 이용해야 하나요?
–
공연 별 별도의 안내가 없다면, 예약번호가 적힌 모바일 바우처만으로 충분합니다.
2. 공연관람
공연시작 몇 분까지 입장하여야 하나요?
–
권장 입장시간은 공연시작 30분 전입니다. 공연 시작 10~20분 전까지는 입장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. 공연시작 후에는 연기자와 다른 관람객들에게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 공연 별 상세한 입장 시각은 각 공연의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공연을 촬영해도 되나요?
–
원칙적으로 공연 중 사진과 동영상 촬영은 금지돼 있습니다. 촬영을 원할 경우 공연이 끝난 후 커튼콜의 시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공연에 따라 공연 중에도 촬영을 허락하는 경우가 있고,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포토타임 등이 마련돼 있기도 합니다.
3. 결제
신용카드결제도 가능한가요?
–
네, 각종 카드 결제와 삼성페이 등 주요 지불수단의 결제를 지원합니다.
결제를 완료하였는데, 예약확인 메일이 오지 않습니다.
–
스팸함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. 스팸함에서도 메일을 확인할 수 없다면 입력하신 메일주소를 다시 한번 확인하신 뒤 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.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현금결제도 가능한가요?
–
가상계좌를 통한 실시간 계좌이체로 현금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. 예금주는 ‘아임트립(주)’입니다. 아임쇼는 예금주 ‘아임트립(주)’ 계좌를 제외한 다른 어떠한 계좌로도 입금을 받지 않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중복결제가 된 것 같습니다.
–
보통 한 건의 결제 당 한 개의 영수증이 발송됩니다. 두 개의 영수증이 발송되었거나 혹은 중복결제가 의심될 경우 문의게시판을 통해 알려주시면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4. 계정
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 하나요?
–
아임쇼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예약과 결제 등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회원가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
–
메뉴에서 ‘로그인’을 선택한 후 이메일 주소로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소셜 로그인 또한 지원 예정에 있습니다.
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습니다.
–
메뉴 – 나의 계정 – 비밀번호 변경 메뉴를 통해 원하는 비밀번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나의 예약을 확인하고 싶습니다.
–
메뉴에서 ‘나의 계정’을 선택한 후 ‘나의 예약’ 란에서 구매/예약한 공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5. 할인코드 / 쿠폰 / 프로모션
할인코드는 어떻게 사용하나요?
–
원하는 공연을 선택 후 결제페이지로 넘어가면 할인코드를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.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할인율이 적용됩니다.
정상결제 후 할인코드(프로모션)을 알게 됐습니다.
–
예약 취소 후 할인코드를 적용하여 다시 예약할 수 있습니다. 단, 기존 예약 취소 시 공연 별 별도의 취소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.
6. 취소 / 변경
예약한 공연을 취소할 수 있나요?
–
네, 가능합니다. 하지만 예약한 공연에 따라 취소 및 환불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취소/환불 요청을 하기 전 구입한 상품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을 미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 예상치 못하게 상품이 취소된 경우, 고객센터에서 상품의 날짜 변경 가능 여부 혹은 환불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에 순차적으로 안내를 도와드립니다.
예약취소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.
–
문의게시판을 통해 구매번호 / 이름 / 결제일 등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취소처리해 드립니다.
항공기 결항으로 인한 취소 및 환불, 예약 변경
–
항공기 결항으로 인한 일정 취소는 증빙자료 제출시 상품에 따라 시간 및 날짜를 변경할 수 있거나 환불이 가능합니다. 문의게시판을 통해 구매번호 / 이름 / 결제일 등을 남겨주시면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환불은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리나요?
–
예약 취소 접수 후 영업일 기준 1~2일 내에 처리해 드립니다. 카드결제의 경우 카드사 별 사정에 따라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